▶ 이 부분을 긁으면 정답과 해설이 있습니다~
1. 부동산마케팅의 일반적 내용이다. 잘못된 것은?
① 부동산마케팅은 부동산의 특성으로 인해 부동산시장이 부분시장화 되어 있음으로 인해 부분별 마케팅전략을 수립하여야 한다.
② 부동산마케팅을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한 후에 부동산을 둘러싸고 있는 마케팅환경을 면밀히 검토하여야 한다.
③ 부동산마케팅에서는 마케팅영역을 지역화, 개별화시킬 필요가 있다.
④ 부동산결정의 비가역성으로 마케팅 대상부동산의 용도결정이나 입지에 매우 많은 배려가 있어야 한다.
⑤ 부동산마케팅은 부동산시장의 흐름은 항상 변동하고 있음으로 소비자의 욕구 또한 변동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와 항상 의사소통이 가능한 통로를 확보해야 한다.
▶ 정답 ②
부동산마케팅을 효율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전에 부동산을 둘러싸고 있는 마케팅환경을 면밀히 검토하여야 한다.
2. 4P믹스전략 중에서 가격마케팅(Price Marketing)에 관한 설명이다. 틀린 것은?
① 생산비에 적정이윤을 반영하여 가격을 결정한다.
② 기업의 목표수익률이 충족되도록 가격을 결정한다.
③ 소비자의 욕구에 따라 상품의 차별화, 상품의 다양화, 상품의 단순화, 상품의 고급화를 지향한다.
④ 경쟁기업의 시장진입을 억제하고자 부동산 가격을 인하한다.
⑤ 동일한 제품에 대하여 상이한 시장에 대하여 상이한 가격을 책정한다.
▶ 정답 ③
가격마케팅이 아니라 4P믹스 중 상품마케팅에 해당된다.
3. 노벨티광고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① 작은 실용장식물에 의한 광고를 말한다.
② 부동산업을 하고 있음을 일반인에게 알리는 목적이 있다.
③ 우편물에 의한 기존 고객에 대한 매물광고이다.
④ 장래의 고객을 확보하는 수단이기도 하다.
⑤ 지속적인 관심과 호의를 바란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 정답 ③
우편물에 의한 기존의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광고를 DM광고라고 한다.
출처 : Daum Cafe -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시험연구회
'5. 공인중개사 > 공인중개사 무료학습' 카테고리의 다른 글
1편 2장 총칙 (0) | 2010.09.27 |
---|---|
5편 4장 가등기담보 등에 관한 법률 (0) | 2010.09.17 |
4편 2장 건축물의 건축 (0) | 2010.09.13 |
2편 3장 재산세 (0) | 2010.09.09 |
2편 9장 부동산입지론 (0) | 2010.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