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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RCZ'

푸조의 한국 공식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28일 서울 청담동 푸조 강남타워에서 프리미엄 쿠페 'RCZ'의 한국 출시행사와 함께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RCZ는 지난 2007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첫 공개된 후 콘셉트카는 상용화되기 힘들다는 통상적인 관념을 깨고 파격적으로 양산이 결정된 모델이다. 더욱이 상용화 과정에서 잃기 쉬운 콘셉트카 고유의 화려한 디자인이 양산 모델로도 그대로 이어져 더욱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RCZ만의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지난해 말 열린 제25회 국제 자동차 페스티벌에서 전 세계 네티즌들로부터 '가장 아름다운 차량'으로 뽑히기도 했다.

근육질의 우아하고 에어로 다이내믹한 RCZ의 외관 스타일에선 두 개의 알루미늄 아치로 후면 스크린과 연결된 더블-버블(Double-Bubble) 루프와 속도에 따라 자동 조절되는 액티브 리어 스포일러가 눈길을 끈다. 이는 공기 저항에도 영향을 미처 0.32Cx라는 낮은 항력 계수를 이끌어 냈다.

내부는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위해 낮게 설계된 드라이빙 포지션, 헤드 레스트와 일체형으로 디자인된 버킷시트, 일반 스티어링 휠의 3/4사이즈의 스포츠 스티어링 휠, 부드러운 유선형의 페시아 판넬 그리고 크로노그래프 스타일의 시계까지 스포츠 쿠페로의 감성을 최대로 끌어올리도록 고안됐다.

스포티한 감성뿐만 아니라 공간 활용성 또한 융통성 있게 디자인됐다. 384리터의 트렁크와 더불어 차량 바닥의 30리터의 추가 공간까지 넉넉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뒷좌석을 접었을 때에는 최대 760리터의 넓은 공간을 제공한다.

RCZ는 유로5 기준을 만족시키는 최신 1.6 터보 가솔린 직분사 THP엔진이 장착, 최고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24.5kg.m의 힘을 낸다. 아이신(Aisin AW)에서 개발된 새로운 6단 자동 기어는 토크 컨버터의 최적화와 마찰에 의한 손실 감소를 통해 12.8km/ℓ의 연비와 183g/km의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이끌어 냈다.

한불모터스 송승철 대표이사는 "푸조 RCZ는 혁신적인 스타일, 다이내믹하면서도 친환경적인 엔진 그리고 주행의 즐거움까지 갖춘 프리미엄 쿠페로 푸조 브랜드 철학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는 모델"이라며 "지난 4월 프랑스에서 200대 한정판 모델이 48시간에 완판된 것에 이어 지난달 출시된 일본에서는 년간 물량인 500대가 열흘 만에 계약 완료 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어 국내에서의 반응도 매우 기대된다"고 밝혔다.

국내 판매가격은 부가세 포함 561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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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CZ의 실내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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