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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문서분류의 원칙에 관한 다음의 설명 중 옳은 것은?
① 문서를 분류ㆍ정리하면서 간단한 내용의 문서로부터 복잡한 내용의 문서 순으로 편철하는 것을 점진의 원칙이라고 한다.
② 문서를 그 내용이나 성격이 유사한 것들로부터 구분하여 부문별로 편철하는 것을 일관성의 원칙이라고 한다.
③ 문서분류의 기준이 정해졌을 때 기준에 따라 정리ㆍ보존해야 한다는 원칙을 종합의 원칙이라고 한다.
④ 큰 범주에 종속된 부분이 없도록 문서를 정리하여 그 분류가 모든 문서를 대등하게 구분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것을 상호배체의 원칙이라고 한다.
⑤ 문서를 편철할 때 애매한 것을 없애고 그 내용이 상호 중복되지 않도록 분류해야 한다는 것을 병치의 원칙이라고 한다.
▶ 정답 ①
②는 종합의 원칙, ③은 일관성의 원칙, ④는 병치의 원칙, ⑤는 상호배제의 원칙
2. 주택법 규정상 반드시 작성ㆍ보관하여야 하는 문서가 아닌 것은?
① 장기수선충당금에 관한 문서
② 하자보수에 관한 문서
③ 책임점검에 관한 문서
④ 입주자대표회의 회의록
⑤ 공동주택관리규약
▶ 정답 ②
주택법령상 하자보수에 관한 문서는 의무적 작성ㆍ보관 문서로 규정되어 있지 않다.
3. 주택법 시행령의 규정상 관리업무의 인수인계시 인수ㆍ인계서와 함께 보관해야 하는 문서가 아닌 것은?
① 장비내역
② 장기수선계획
③ 안전관리관계서류
④ 입주자대표회의의 회의록
⑤ 설계도서
▶ 정답 ④
출처: Daum Cafe -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시험연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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